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 생활용품

친환경 주방세제 에코스토어 [내돈내산]

by T파
728x90

오늘은 ecostore 에코스토어 주방세제 젖병세정제 무향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후기예요.

저는 향이 있는 게 싫어서 무향으로 구매했는데 무향이 인기가 많은지 많은 곳에서 품절이네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지금 들어가 보니 무향이 일시 품절로 떠있어요

전용 펌프를 수량에 맞게 줘서 편하게 쓸 수 있어요.

ecostore 에코스토어 주방세제 


  • 화학성분을 싫어하는 에코스토어는 케이스도 사탕수수 원료로 만들어 지구의 안전과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는 기업.
  • 안전한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유아용 젖병, 과일, 야채 세척 가능
  • 식약처 인증 1종 주방세제
  • 코코넛 성분의 식물서 계면활성제로 기름때를 제거
  • 홀로그램 라벨이 부착된 제품은 100% 품질보증이 가능 
  • 뉴질랜드, 호주 판매 1위 브랜드

주방세제 분류기준


분류 용도기준
1종 식기는 물론 사람이 그대로 먹을 수 있는 각종 야채 및 과일을 씻을 수 있는 세제
2종 식기류 등 용기를 씻는 세제
3종 산업용 식기류 및 식품의 가공 기구, 조리용 기구를 씻는 세제

매일 사용하는 주방세제를 아무리 잘 헹궈도 잔류물이 식기에 남게 되고 일 년에 소주 2잔가량의 잔여 세제를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안전한 주방세제를 사용해야 돼요.

 

구매처 & 가격


쿠팡에서 500ml 4개에 30,900원에 구매했어요

전용 펌프를 장착해서 사용해볼게요

 

세제는 투명 투명한 느낌이에요

주관적인 평가


처음 썼을 때 일반 제품들에 비해 거품이 적어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따뜻한 물에 조물조물 여러 번 하니 괜찮았어요.

거품이 시원하게 일어나는 제품이 아니라서 충분히 조물조물하고 쓰셔야 돼요. 

유기농, 친환경 주방세제들의 단점이 거품이 많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건데요. 요건 중간 정도 느낌으로 거품이 생겨요.

 

세정력은 아주 좋다 이런 건 잘 모르겠고 그런대로 괜찮네요.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잔여 세제를 섭취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늘 찝찝했는데 좋은 제품인 것 같아 일단 성분에서 만족했어요.

그리고 가끔 몇 개 안 되는 식기 때문에 주방장갑을 끼지 않고 맨손으로 세척할 때가 있는데 성분이 좋으니 안심되고 1종 세제라 젖병, 과일 세척도 할 수 다니 아이가 있는 집이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네요.

 

저는 향이 안 맞으면 속이 안 좋아서 무향을 선호하는데 이 제품은 많은 분들이 무향을 구매하셔서 품절이 많아요.

향이 없는 게 저는 너무 좋네요.

 

여기까지 내돈내산 리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