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전제품

아이패드 4세대 프로 12.9 /케이스/키보드/거치대/펜슬[내돈내산]

by T파
728x90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256GB 실버 와이파이로 구매했고 케이스, 거치대, 블루투스 키보드까지 내 돈으로 내가산 제품 리뷰해볼게요.

 

프로 4세대 VS 에어 4세대 애플 패드 사이즈, 무게 등의 스펙 비교는 포스팅 제일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256GB 실버 와이파이


  • 8 코어 그래픽
  • A12Z BIONIC 칩
  • LIDAR 스캐너로 현실감 넘치는 증강현실
  • 4K 동영상 촬영 및 편집
  • 최대 10시간 배터리 사용시간
  • 더 빨라진 WI-FI 밑 LTE
  • 아이 팬슬(별도 구매) 자석으로 부착하고 자동 무선 충전됨.

가격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256GB 실버 와이파이

 

이마트몰에서 1,429,000인데 생일 쿠폰이 있어서 10% 할인받아서 구매했고, 신한, 이마트 신한, 신세계 신한 카드 청구할인도 10% 할인되어 1,286,100원이네요

KB국민, 이마트 KB국민은 5% 할인되어 1,379,000 등등 잘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애플 펜슬 2세대 11번가 150,000 정도 판매되고 있어요

역시 배보다 배꼽이 더비 싼 아이패드ㄷㄷㄷ

 

애플 펜슬은 따로 구매했고 구성품은 보시는 게 다 예요 ㅎㅎ

 

애플 패드 4세대의 주된 목적이 그림 용도라 12.9인치를 구매했어요.

프로 4세대 VS 에어 4세대 선택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에어 10.9와 프로 11로 작업용이 아니라 간단히 영화 보거나 개인 용도로 쓰실 거면 저는 에어로 추천해요

12.9는 지금 현재 프로 4세대뿐입니다.

 

금액이 전혀 상관없다면 프로를 선택하겠지만 몇십만 원 차이가 적은 게 아니라서 갈등되는데 용도에 따라 전문성을 가진 일을 하실 거면 프로로 가시는 게 맞고 영화감상 등 가볍게 사용하실 거면 에어로 가세요.

잠시 써봤지만 에어도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좋았어요.

 

그림을 그리시는 많은 분들이 프로를 적극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림이 목적이라면 프로 11과 12.9에서 사용자에 따라  크기 차이가 많이 나니 결정하세요

하지만 에어로도 잘 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품보다는 역시 실력이 중요하겠죠

아마 많은 분들이 프로 4세대와 에어 4세대를 고민하시는 부분인데 저도 엄청난 고민 끝에 구매한 거라 ㅎㅎ

백화점 가서 실제로 비교해서 써봤는데 고민할만한 가격차이로 에어 4와 프로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를 못 느꼈는데 구매자의 용도에 따라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실물을 봤는데 11과 12.9의 차이가 생각보다 컸어요.

두 개가 나란히 양옆에 있었는데 크기 차이가 많이 났고 유튜브에도 비교해주는 영상을 보시면 아실 거예요.

매장에서 써봤는데 저는 큰 게 그림 그리기에 편할 것 같아 12.9로 마음을 굳혔기 때문에 프로 4세대를 구매했어요.

 

만일 에어 10.9와 프로 11에서 고민하신다면 에어도 충분히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돼요.

많은 분들이 프로 4세대와 비교할 만큼 뛰어난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에어는 12.9가 없고 프로 5세대가 3월에 출시되면 12.9로만 출시되거나 가격이 오른다는 애기가 있기 때문에 그때 4세대 가격이 어떻게 변동될지는 모르겠지만 필요에 의해서 저는 지금 샀어요.

애플 패드 주관적인 생각


아이패드는 처음 써보는데 크게 불편한 점은 느끼지 못했고 다른 분들이 아이패드가 쓰기가 까다롭다는데 어떤 부분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빠르고 가볍고 편하고 직관적이라 가격 빼고는 다 만족해요.

초기에는 12.9인치가 휜다는 말이 있었고 뽑기라는 말이 돌 정도였는데 지금은 별로 그런 분들을 못 본 것 같네요 

또 너무 저렴한 케이스를 쓰면 휘어진다는 애기도 있던데... 저도 잘 아는 게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제 패드는 일단 괜찮아요. 이건 써봐야 아는 거라.

 

256GB로 샀는데 애플 패드는 추가로 용량을 늘릴 수 없기에 처음 구매할 때 잘 생각해보셔서 구매하세요.

너무 작으면 저는 불편할 것 같고 너무 크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적당한 걸로 사고 잘 안 쓰는 파일은 웹하드에 올려서 쓰려고 해요

 

아이패드를 구매하는 순간부터 끊임없이 액세서리 & 유료 앱에 은근히 돈이 많이 들어가는데 꼭 필요한 것만 사야겠어요. 

정품 아이펜슬 2세대


정품 펜슬을 구매한 이유는 그림이 주목적이라서요. 

만일 필기 정도만 하실 거라면 짭플중에 정말 잘 나온 제품들이 있어요. 

그런데 그림을 그리실 분들은 가격이 많이 비싸지만 이왕이면 정품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아이패드 필름


필름은 그림 그리시는 분들은 붙이지 않거나 강화유리를 추천드릴게요.

강화유리는 대신 빛 반사가 심하고 다른 필름들은 펜슬촉이 닳거나 여러 소소한 문제들이 있어서 저는 붙이지 않았는데 지문이 ㅠㅠ 잘생겨서 자주 닦아줘야 할 것 같아요.

쓰는 분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어떤 분들은 붙이지 않았을 시 펜슬이 너무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게 싫다는 분들도 계셔서...

 

ESR 아이패드 프로 12.9 4세대 리바운드 펜슬 홀더 케이스 블루


ESR 아이패드 프로 12.9 4세대 리바운드 펜슬 홀더 케이스 공식 홈페이지▼

 

ESR 아이패드프로12.9 4세대 리바운드펜슬홀더 케이스 : ESR 영등포

[ESR 영등포] ESR 영등포

smartstore.naver.com

케이스 가격 


할인쿠폰 3,000 받아서 37,400 결제했어요

 

재구매 시 10% 할인쿠폰도 받았어요

 

 

 

안에도 잘되어있네요 

 

 

펜슬을 끼우면 구멍이 나있는데 저기로 손으로 펜슬을 밀어서 쉽게 펜슬을 분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카메라 부분에도 각이 있어 카메라가 바닥에 직접적으로 쌓이지 않게  처리되어있어 좋네요

 

쓰다가 펜슬을 꽃을 수도 있어요 

 

 

옆면 처리 부분도 마감이 깔끔해요 

 

전원 버튼 부분은 뚫려있지 않고 보호해주고 있는데 퀄리티가 좋네요 

케이스 주관적인 평가


자동 ON/OFF 스마트 커버 기능이 있어 말 그대로 열면 켜지고 닫으면 꺼져요.

잘되나 싶어 실험해봤는데 정말 잘되고 편리하네요

커버 전체가 범퍼 재질이어서 떨어트렸을 때도 덜 불안할 것 같고 강한 자력 커버로 들고 있을 시 쉽게 열리지 않고 펜슬 보관이 용이하고 보관 시 자동충전이 돼요.

 

블랙 사려고 했는데 품절이어서 블루로 구매했고 다른 색은 금방 더러워질 것 같아 ㅎ 그냥 마음 편하게 쓰려고 어두운 색 구매했어요. 저는 보호가 목적이라... 

남색은 아니고 화면에서 봤을 때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블루가 예뻐서 만족해요  

 

케이스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요거 정말 잘 산 것 같아요. 케이스 보관함이 있어도 자동 충전되지 않는 제품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세요.

 

ACTTO 엑토 거치대  NBS-07 노트북 쿨링 스탠드 거치대 


거치대 주관적인 평가


저는 산지가 꽤 됐고 지금 검색해보니 37,000 정도 해요

ACTTO 엑토 거치대  NBS-07 노트북 쿨링 스탠드 거치대 품번으로 검색하면 나와요 

NBS-07H는 1-2천 원 차이에 옆에 4 포트 USB 허브가 있네요. 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3층 접이식 구조로 안 쓸 때는 납작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앉아서 높이를 올리면 얼굴 높이까지 올라오네요 

 

옮겨다니기에는 무게가 있어서 고정으로 바닥에 놔두거나 책상에 놔두고 쓰실 분들 요거 좋아요.

거치대 폭풍 검색하다가 너무 비싸고 마음에 드는 게 없어서 집에 안 쓰고 굴러다니던 요게 생각나서 꺼내서 썼는데 대박 만족!!!

특히 그림 그리실 분들은 흔들리거나 높이가 조절이 많이 안거나 태블릿 거는 부분이 너무 튀어나와있으면 걸리적거리는데 이거 정말 튼튼하고 흔들림이 없어요. 단 높낮이 조절 자주 할분들은 뻑뻑하다는 점이 있네요. 

뻑뻑한 만큼 필기할 때 잘 받쳐줘서 흔들림이 없다는 게 또 장점이네요 ^^

 

여름이나 탭 오래 사용 시 뜨거워지는 것 같으면 쿨러도 사용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제품도 많이 찾아봤는데 저는 요 제품 만족해요

로지텍 블루투스 멀티 디바이스 K380 키보드


가격


31,000원 ~

리퍼브 제품은 25,000 정도 하네요

  

자판에 보이는 노란색 블루투스 1,2,3 키보드는 1은 노트북, 2은 탭, 3은 핸드폰으로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로 자동 연결이 돼서 편해요

블루투스 키보드라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기기에만 적용된다는 것^^

자동에 무선이니 연결도 너무 편하네요

 

사이즈도 작아서 이동이 편리해요

키보드 개인적인 평가


로지텍이 워낙 키보드와 마우스로 유명해서 다들 아실 거라 생각되고 요 키보드는 사이즈가 매우 작아서 손이 크신 분들은 불편할 수 있으나 손이 작은 여성분들이라면 더 편하실 것 같아요.

누르는 버튼도 부드럽고 제가 손이 작은 편이라 저에게 딱 맞네요.

휴대성도 좋고 가볍고 작아서 이동도 좋아요.

가방에 넣어서 탭 쓸 때 밖에서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가격도 적당하고 사이즈등 모든것이 만족스러워서 사람들이 왜 로지텍을 선호하는지 알것같네요.

 

아이패드 4세대 프로 12.9 vs 아이패드 4세대 에어 10.9  스펙 비교


출처 : 애플한국 공식사이트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공식 홈페이지▼

 

iPad - 모델 비교하기

iPad Pro, iPad Air, iPad, iPad mini 모델의 해상도, 크기, 무게,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저장 용량 등을 비교해보세요.

www.app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