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피코크 서울요리원 김치10KG (내돈내산)국내산 재료

by T파
728x90

이마트 PB(자체 브랜드)인 피코크는 조선호텔 김치로도 유명하고 평이 좋아서 눈여겨봤었던 김치네요.

 

 

사실 늘 먹어왔던 종가집 김치를 사려고 했는데 무엇 때문인지 모두 품절이라 처음으로 피코크 서울 요리원 김치를 사 먹어 봤어요.

일단 국내산 천일염에  멸치보다 비린맛이 적고 시원한 맛의 솔치육수, 마늘, 고춧가루까지 국산으로 모두 100% 국내산으로 믿을수있는 재료가 마음에 들었어요.

 

10KG에 4만 2천 원 정도 준 것 같아요. 

 

 

비닐포장은 두꺼운 재질로 꼼꼼하게 2중으로 되어있었고, 아이스팩도 2개 넣어서 시원하게 도착했어요. 

 

 

이 가격에 국산재료라 더욱 믿음이 가네요.

 

 

 

김치 속재료가 많아서 시원한 맛이고 열었을 때 색감도 먹음직스러웠어요.

 

 

 

중간 김치통 하나에 꽉 차는 양이네요.

 

젓갈 맛은 많이 안 느껴지고 간은 너무 약하지 않게 적당하며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에요.

지금 방금 만든 것처럼 아삭해서 수육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일듯하네요. 

 

작은 조각을 꺼내서 담고 사진 찍을 것도 없이 아래 보이는 김치밥에 올려서 둘이서 다 먹었어요. 헐;;;

내돈내산 김치로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고 재구매 의사 무척 있어요.

가격만 좀 안 올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