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김치추천/종가집맘씨고운 전라도김치[내돈내산]

by T파
728x90

이번에는 종가집 김치를 시켜봤어요.

 

구매처 & 가격


종가집 맘씨고운 전라도포기김치 10kg 홈 앤 쇼핑에서 38,400원에 구매했고 적립금을 10% 주네요.

 

종가집 맘씨 고운 포기김치는 2가지 종류가 있어요.

포기김치와 전라도 포기김치인데 저는 전라도 포기김치를 구매했고 차이는 전라도 포기김치가 젓갈 맛이 강하고 짭짤하다고 해요.

저는 젓갈맛이 많이 나는 건 별로지만 일반 김치의 경우 심심하다는 평이 많아 전라도로 구매했어요.

 

일반 마트나 백화점에서 파는 종갓집 김치와 포장과 이름이 틀린데요 맘씨고운 포기김치는 실속 있는 온라인 전용 김치이고 마트에서 본건 대용량은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종가집 온라인 김치는 이것말고도 행복이온, 우리땅 포기김치 두가지더 있던데 저는 요게 더 마음에 들어서 시켰어요.

 

종가집 맘씨고운 김치 리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하세요↓

 

김치추천/종가집 맘씨고운 김치[내돈내산]

저번에도 종가집 김치를 맘씨고운 전라도 포기김치 10kg를 시켰는데시켰는데 만족스러워 이번에는 전라도가 아닌 그냥 맘씨고운 김치 10kg로 시켜봤어요. 이것도 많이 시켜드셔서 한번 시켜봤어

tippa.tistory.com

 

종가집 맘씨 고운 포기김치

  • 30년 노하우
  • 4가지 젓갈과 두 가지 고춧가루를 최상의 배합으로 제조한 김치 양념
  • 고추는 안동, 정읍 등에서 마늘은 신안, 서산 등에서 배추는 해남배추를 사용
  •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
  • 종갓집만의 발효기술로 저온 숙성해 아삭한 맛을 유지함
  • 합리적인 가격

14일 저녁에 배송시켰는데 16일 오후에 도착했어요. 빠름 빠름~

날씨가 아직 추워서 아이스팩 없이도 시원함이 유지되고 있었어요.

재료가 국내산이라 더 마음에 들어요 ^^

비닐로 한 번 더 싸져있어요.

먹어보고 아들이 밥이 먹고 싶다고 해서 새김 치라 쭉쭉 찢어서 먹을 만큼 따로 넣었어요.

양은 핑크색 중간 통에 가득 찼고 아래 사진 반포기가 더 남았네요.


.

 

 

주관적인 평가


오자마자 김치 좋아하는 큰아들에게 먹여봤는데 바로 밥 먹고 싶다네요. ㅎㅎ

저도 만족했어요.

 

젓갈 맛이 나는데도 아들이 맛있다고 잘 먹었고 저도 젓갈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맛있네요.

새김치 잘 안 먹는데 둘이서 바로 밥이랑 한 끼 먹었어요ㅋ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고 수육 해서 같이 먹고 싶은 맛이에요.

젓갈 때문에 약간 짭조름한데 맛있어요 ^^

 

한통 금방 먹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젓갈이 없는 걸 원하시면 전라도라고 표기되어있지 않는 포기김치를 구매하시면 돼요.

국내산 재료에 10kg 38.000 정도면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고 저희 집 입맛에는 맛있어요.

역시 김치는 자기 입맛에 맞는 김치가 최고인듯해요.

 

여기까지 내 돈 내산 리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