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김치추천/종가집 맘씨고운 김치[내돈내산]

by T파
728x90

저번에도 종가집 김치를 맘씨고운 전라도 포기김치 10kg를 시켰는데시켰는데 만족스러워 이번에는 전라도가 아닌 그냥 맘씨고운 김치 10kg로 시켜봤어요.

이것도 많이 시켜드셔서 한번 시켜봤어요.

종갓집 맘씨 고운 포기김치


  • 30년 노하우의 합리적인 가격의 온라인 전용 김치
  • 김치 양념 고추는 안동, 정읍 등, 마늘은 신안, 서산 등, 배추는 여름엔 강원도 고랭지 배추를 겨울엔 해풍을 견디며 자란 해남배추를 사용
  •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 종갓집만의 발효기술로 저온 숙성해 아삭한 맛을 유지함

 

지난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김치추천/종가집맘씨고운김치[내돈내산]

이번에는 종가집 김치를 시켜봤어요. 구매처 & 가격 종가집 맘씨고운 전라도포기김치 10kg 홈 앤 쇼핑에서 38,400원에 구매했고 적립금을 10% 주네요. 종가집 맘씨 고운 포기김치는 2가지 종류가 있

tippa.tistory.com

구매처 & 가격


종가집 맘씨 고운 포기김치 10kg 홈 앤 쇼핑에서 지난번에 김치를 구매해서 10% 적립금을 받은 거랑 할인받아서  31,543원에 구매했고 또 적립금을 10% 주네요.

제가 구매할 때는 할인하고 있어서 이 가격에 구매했고 보통 34,000-39,000 정도 하네요^^

 

종가집 맘씨 고운 포기김치는 2가지 종류가 있어요.

포기김치와 전라도 포기김치인데 저번에는 전라도 포기김치를 구매했고 차이는 전라도 포기김치가 젓갈 맛이 강하고 짭짤하고 제가 구매한 포기김치는 양념이 좀 심심하다는 평이 많았어요.

저번 리뷰에서 말했다시피 저는 전라도 김치가 제압에 정말 맛있어서 또 구매하려다 그냥 포기김치도 궁금해서 시켜봤어요.

 

 

사이즈가 커서 하나 들고 있기에도 벅차네요 ^^

무채가 많이 들어있어요. 속이 많아서 좋아요.

 

저번에는 분명 빨간통 요 한통이 끝이었는데 요번에는 모자라서 작은 통 하나를 더 꺼내서 조금 더 담았어요.

복불복으로 양이 조금씩 틀리네요.

 

주관적 인평가


먹어 본 결과 새김 치는 간이 약간 싱거웠어요.

양념이 엄청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간 자체가 조금 싱겁네요.

저번에 구매했던 전라도 포기김치는 새김 치도 아주 맛있었거든요.

먹자마자 밥을 부르는 밥도둑 맛? ^^

젓갈 맛이 강하면 어쩌나 했지만 아주 강한 그런 맛은 아니었고 딱 적당했어요.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라 가성비 최고인 듯 ㅎ

 

이 포기김치는 유정임 김치보다는 조금 더 간이 있는 것 같고 주관적인 제 입맛에는

종가집 맘씨 고운 전라도 포기김치>종가집 맘씨고운 포기김치> 유정임 김치 순이네요 ㅎ

 

밖에 이틀 놔두고 먹었는데 적당히 익으니 음식점에서 맛있게 먹었던 김치 맛이 나요 ^^

새콤달콤한 맛이 좋네요.

적당히 달지도 않고. 조금 익혀서 먹으니 양념이 많아서 간도 잘 베여서 더 맛있어요.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했기 때문에 만족해요.

하지만 다음번 구입은 종가집 맘씨 고운 전라도 포기김치로 시킬 거예요 ㅎ

 

여기까지 내 돈 내산 리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