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uv 추천/드라마 영화 추천

넷플릭스 추천 한국 드라마 '나홀로 그대'

by T파
728x90

넷플릭스 드라마 '나 홀로 그대'는  2020년 2월 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SF 어워드 영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장르

드라마, SF, 로맨스

 

공개일

2020년 2월 7일

 

방송횟수

12부작

 

유통

넷플릭스

 

제작

최진희

 

출연

윤현민, 고성희, 최여진, 황찬성 외

 

시청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겉으로는 유능한 커리어우먼이지만 남모를 아픔으로 인해  무뚝뚝한 성격으로 오해받고 대인관계가 서툴며, 안경회사에 다니고 있는 한소연.

그녀는 사람의 얼굴이 뿌옇게 보이는 안면인식장애를 가지고 있었지만, 과거 학창시절 이를 알게된 친구들의 행동때문에 이 사실을 숨기고 스스로 외톨이가 되는길을 선택합니다. 

 

'지오랩'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개발중이었던 개인용 인공지능 '홀로' 를 발표하는데 홀로는 안경을 쓴 사람에게만 보이는 다정다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입니다.

회사대표로 되어있던 유진은 지오랩의 신기술을 노린 정체불명의 인물들에게 쫓기게 되고, 이때 홀로는 길을걷던 소연을 보고되면서 유진에게 소연의 가방에 넣어달라고 합니다.  

 

 

이 일로 소연의 손에 들어가게된 홀로는 소연이 처음 '홀로 글래스'를 쓰던 순간부터 소연을 보살펴주고 위로해주고 도움을 주다가 소연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알게되고 성장해나가게 됩니다.

 

까칠한 천재 발명가 난도가 개발한 다정하고 인간미 넘치는 홀로그램 인공 지능 '홀로'는 난도의 얼굴과 똑같지만 정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얼굴 다른 성격인 이 둘이 소연의 인생에 들어옵니다. 

 

 

 

홀로였던 사람들이 점차 자신의 아픔을 나누고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모습과 넷플릭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공지능이라는 신선한 소재의 드라마로 어떻게 이런생각을 했을까 싶은 소재였습니다. 

뒤로 갈수록 평범한 멜로느낌이 조금 아쉬웠지만 전체적인 흐름도 좋았고 코믹한 순간들도 많아 유쾌하게 봤습니다. 

윤현민은 까칠한 천재 개발자 난도와 상냥한 인공지능 비서 홀로로 1인 2역을 맡았는데 서로 다른사람이라고 느낄정도였으며, 여주인공 소연을 연기한 고성희도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입니다. 

류 작가는 "핸드폰과 SNS가 발달하면서 네트워크가 가까워지고 친밀해지는 반면에 정작 사람들간의 거리는 멀어지는 게 아닌가 싶었다. 사람이 그리워서 만나면 피곤하고, 또 혼자가 되면 외로운 요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고 소개했습니다. 

충분히 현실가능성이 있는 드라마 라는 느낌으로 아직 안보신분들은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인생 드라마 / '눈이 부시게' 줄거리

'눈이 부시게'는 2019년 JTBC에서 방송했었던 김혜자, 한지민, 남주혁 주연의 드라마로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연기상 - 김혜자, 여자 조연상

tippa.tistory.com

 

홀로역

윤현민

난도역

윤현민

 

소연역

고성희

찬성역

찬성

소연엄마 역

이정은

유람역

강승현

강우 역

이기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