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들

한소희 母사기 피소에"책임질 계획 없다"/네티즌 한소희 응원

by T파
반응형

배우 한소희가 모친 채무 문제로 함께 피소당한 사실이 전해진 것과 관련해 빚투 이슈에 시달리는 가운데 과거 할머니에 대해 언급한 부분들이 주목받으며 네티즌들은 오히려 한소희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한소희는 할머니에 대해 꾸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한 인터뷰, 카카오톡 대화, 과거 할머니의 탄생화로 한 타투, 할머니 사진을 올리며 ‘내 전부’라고 말한 사진들이 담겨있습니다. 

 


 

한소희는 지난 2020년 7월에도 모친의 빚투 문제가 불거지자 블로그에 “다섯 살쯤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어 할머니께서 길러주셨다. 스무 살 이후 어머니의 채무 소식을 알게 됐고 자식 된 도리로 빚을 변제했다. 데뷔 후 어머니가 내 이름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 나도 모르게 적힌 차용증과 내 명의로 받은 빚은 감당할 수없이 커져 있었다”라고 밝혀 안타까움을 산 바 있습니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 출연 후 화제의 인물이 된 한소희는 과거 담배를 피우는 모습, 타투가 새겨진 팔 등이 화제가 됐는데 한소희는 오히려 "그때의 모습도 나"라며 당당한 모습을 보이며 이목을 끌기도 했으며, 과거 타투의 의미는 할머니의 '탄생화'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6일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억울한 한소희. 충격 가족 잔혹사 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으며, "어머니 신모씨 뿐만 아니라 한소희 역시 전자금융거래법 위반으로 피소됐다"며 "모친이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한소희 실명 계좌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한소희 어머니 신모 씨 이진호와 인터뷰에서 "미성년자니까 옛날에는 엄마가 (통장을) 만들 수 있었다. 그래서 만들어놓고 제가 들고 있었는데 제 통장을 못 쓰는 상황이 됐었다. 그래서 몇 달 동안 쓴 거였고 그러고는 안 썼다"라고 말했습니다. 

신 씨는 최근 수천만 원대 사기 혐의로 피소됐는데, 2018년 2월부터 2019년 9월까지 A 씨는 신 씨가 이자 형식으로 매달 200만 원을 주겠다고 해 8500만 원을 빌려줬지만 빌린 뒤  원금과 이자 모두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으며, 신 씨의 부탁으로 12차례에 걸쳐 한소희의 명의로 된 은행 계좌로 3100만 원을 입금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버 이진호는 고소인과 피고인 A씨 양측은 차용증을 따로 작성하지 않은 탓에 상환 금액에 있어 의견 차이를 보이는 상황이라면서, "신 씨가 '돈을 빌려서 5500만 원을 마련했다. 갚고 싶다'라는 뜻을 전했지만 피해자 측은 1억 원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신 씨는 이진호와 인터뷰에서 "사람들에게 돈을 빌리고 제시간에 제대로 갚지 못한 건 제 잘못"이라며 "개인 회생, 파산 신청하지 않고 열심히 갚겠다. 미성년자니까 옛날에는 엄마가 통장을 만들 수 있었다. 그래서 만들어놓고 소희는 잃어버리고 제가 들고 있었는데 제 통장을 안 쓰고 있다가. 내 통장을 못 쓰는 상황이 됐었다. 그래서 그때 잠깐 몇 달 동안 쓴 거였고 그러고는 안 썼다. 개인 회생, 파산 신청하지 않고 열심히 갚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우 한소희가 어머니의 사기 혐의 피소에 관한 공식 입장을 밝혔는데, 한소희의 입장은 단호했고 분명했습니다.

 

 

 

한소희 관계자는 한소희와 어머니가 오랜 기간 동안 연락하지 않고 있으며, “한소희가 이번 사건으로 너무 힘들어하고 있다.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어머니의 빚을 모두 갚을 이유는 없지 않냐. 이런 일이 한 두번도 아니었고. 피해자분들이 한소희나 소속사에 연락한 적도 없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서울 방배경찰서는 배우 한소희 어머니 신씨게 8500만 원을 사기당했다는 고소장을 지난달 25일 접수했으며, “고소인과 피고소인을 소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한소희는 2020년에도  7월에도 어머니 ‘빚투’(빚too·나도 떼였다) 논란에 휘말렸는데, 딸의 유명세를 내세워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는 의혹에 휩싸이자 사과했었습니다.

 

 

당시 한소희는 “20세 이후 어머니 채무 소식을 알게 됐고 자식 된 도리로 데뷔 전부터 힘닿는 곳까지 변제했다”며 “채무자의 연락을 통해 어머니가 내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미숙한 판단으로 빚을 대신 변제해주는 것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했던 불찰로 인해 더 많은 피해자가 생긴 것 같다”는 사과했습니다.

 

 

 

 

고심 끝에 나온 한소희의 단호한 결정에 네티즌들은 박수를 보냈습니다. 

 

 

한소희 소속사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9아토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배우 한소희 어머니 관련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어머니 신 씨가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한소희 명의로 된 은행 계좌를 사용했습니다. 신 씨는 한소희가 미성년자일 때 임의로 통장을 개설, 해당 통장을 (한소희 몰래) 돈을 빌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유사한 사건이 몇 차례 더 있었습니다. 심지어 사문서 위조 사건도 있었습니다. 이런 일련의 사건들로 민사 재판이 진행됐고, 법원은 한소희와 무관하게 진행된 일이라고 명확히 선을 그었습니다.

“한소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돈을 차용하였으나, 그로 인해 (한소희가) 채무에 대해 연대 책임을 진다고 인정하기에 부족하며 이를 인정할 증거가 없다” (울산지방법원 2021년 4월 8일 판결)

작품이 아닌 개인사로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추가 설명을 드리는 건, 추후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입니다.

또한 한소희는 관련 채무에 책임질 계획이 전혀 없음을 덧붙여 밝힙니다. 딸의 이름을 돈을 빌리는데 이용하고 그 딸이 유명 연예인임을 악용하여 돈을 받아내려고 하는 일련의 행위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서입니다.

엄마와 딸이라는 천륜을 끊지 못하는 게 사실입니다.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 강경한 대응으로 더 이상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송강 프로필/과사

송강 프로필 이 름 ㅣ 송강 (宋江, Song Kang) ​출 생 ㅣ 1994년 4월 23일 ​신 체 ㅣ 185cm, 68kg, B형 ​가 족 ㅣ​ 부모님, 남동생 ​학 력 ㅣ​ 창현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학사 재학

tippa.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