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들

배우 '김유정'아역 4살부터 시작한 너무 잘 자란 배우

by T파
반응형

배우 김유정은 꼬꼬마 시절 4세부터 CF에 출연하면서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아역때 부터 예쁜 외모와 더불어 연기를 너무 잘해서 눈여겨 봤던 배우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며, 너무 귀여웠던 어린시절. 여기에도 출연했었다고? 할 정도로 많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출생

1999년 9월 22일, 서울 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신체

164cm, O형

 

가족

부모, 오빠, 언니, 육촌

 

학력

서울금호초등학교 전학, 서울대명초등학교 전학, 대화초등학교 졸업, 대송중학교졸업,

홍익대학교사범대학보속여자고등학교 전학, 도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 졸업

 

데뷔

2003년 광고 크라운제과 - 크라운산도

 

김유정은 4세인 2003년 크라운제과 - 크라운산도 모델로 발탁됐으며, 다음해인 2004년에는 영화 DMZ, 비무장지대와 MBC 드라마 '빙점' 에서 단역으로 연기자로 발을 내디뎠습니다.

 


2005년에는 6세의 나이에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서 백 선생(최민식)에게 납치당한 아이들 중 한 명인 재경 역으로 출연해 신들린 눈물 연기를 선보였으며, 그 후 주연 배우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에 발탁됐습니다.

 

친절한 금자씨


또한 영화 '각설탕' 의 임수정, '황진이'의 송혜교, '바람의 화원'의 문근영, '일지매' 등 유명 여배우들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각설탕
황진이

 

 

김유정은 드라마 ‘일지매’ 출연 당시 여진구와 귀엽고 앳된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둘 다 너무 귀여운 꼬꼬마 시절의 모습^^

 

출처: MBC '뉴하트' / SBS '일지매' / MBC '동이'

 

 

2008년 영화 '서울이 보이니' 에서 유승호와 김유정의 너무 귀여운 어린 시절 모습입니다. 

 

 

 

2008년 영화 '추격자' 에서 연쇄살인마에게 납치된 미진의 딸 은지 역과 2009년 영화 '해운대'에서 엄정화가 목숨을 버리며 지킨 딸로 출연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MBC 드라마 '로드 넘버 원'에서 김하늘, '동이'에서 한효주, '욕망의 불꽃'에서 신은경과 서우의 아역으로 1인 2역을 소화해냈습니다.

동이

 

욕망의 불꽃

11세였던 김유정은 KBS 2TV 드라마 '구미호 : 여우누이뎐'의 최연소 주인공 구미호로 발탁되어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출처: KBS '구미호: 여우누이뎐'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한가인의 어린 시절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4년 개봉한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 악녀의 역할을 맡아 더 폭넓은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영화 '동창생'에서 여동생을 살리기 위해  남한에 침투해 킬러로 활동하라는 명령을 받은 명훈(최승현)의 여동생 혜인 역을 연기했습니다.

 

 

세사람의 귀여운 영상

 

 

 

2014년 방영한 '비밀의 문'은 김유정이 아역의 이미지를 벗어나기 시작하며 주연을 맡게 된 드라마로, 사도세자와 영조의 이야기를 다룬 '비밀의 문'에서 김유정은 세 책방 주인이자 소설가에 사설포교, 외지부의 숨은 실력자 등을 고루 담당하며 뛰어난 능력을 갖춤과 동시에 자유분방한 면모를 가진 '서지담' 역을 맡았습니다. 

 

 

2015년 MBC 드라마 '앵그리맘' 에서는  한때 '날라리'로 불리던 젊은 엄마(김희선)가 딸  아란(김유정)의 문제와 관련해 다시 고등학생이 돼 한국 교육의 문제점을 정면으로 마주치며 일어나는 일들을 다뤘으며, 영화 '비밀' 에서는 상처와 아픔을 간직한 18살 여고생이자 살인자의 딸 정현의 역할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6년 KBS 2TV 로맨스 사극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남장 내시(김유정)와 사랑에 빠진 왕세자의 이야기를 다뤄 뛰어난 비주얼 조합과 설레고도 감성적인 연출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중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2017년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 에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남의 몸에 들어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 이형(차태현)의 비밀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4차원 소녀 스컬리를 연기했으며, 성인이 된 후 JTBC 드라마 생존이 먼저인 취준생과 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의 로맨스를 그린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를 선택했지만, 대본 리딩을 마치고 촬영하던 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진단받고 한동안 휴식을 취한 뒤 우여곡절 끝에 길오솔 역으로 첫 방송되었습니다. 

 

 

2020년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정샛별 역을 맡았으며, 4차원 알바생과 허당끼 넘치는 점장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코믹 로맨스물입니다.

 

 

SBS 드라마 '홍천기'의 조선 최초로 도화원에 입성한 홍천기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아, S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로맨스/판타지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제8일의 밤

 

배우 김유정과 래퍼 기리보이가 협업한 듀엣곡 '너의 밤,너의 별,너의 달'은 헤어졌지만 서로를 그리워하는 두 남녀의 감정을 노래했는데, 김유정의 청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룹니다.

 

못하는게 뭔지.... 이노래 들어봤지만 김유정이 불렀는지는 저만? 몰랐습니다.

 

 

 

사진 속 김유정은 빵을 입에 물고 장난스럽게 사진을 찍고 있어, 김유정의 활발한 성격을 엿볼 수 있어 눈길을 끕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