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썩어가는 바나나살리기+ 냉동스위트망고의 환상의 조합[내돈내먹]

by T파
728x90

집에 바나나를 한 송이씩 사둘 때마다 꼭 한두 개씩 섞어가는 바나님의 몰골을 자주 보는데 이때마다 해 먹는 게 있어요

이번엔 바나나님이 진짜 돌아가시기 일부 직전이네요. 다행히 껍질 속은 멀쩡한 부분이 있어서 안 좋은 부분은 도려내고 바나나 살리기에 돌입해봅니다.

 

비주얼 죄송;;;;

사실 요렇게 되기 직전의 바나나는 냉동시켜서 우유와 갈아서 자주 해 먹었는데 저희는 이게 100배 더 맛있어서 요것만 해 먹어요. 상태가 더 좋다면 냉동시켜서 필요할 때 꺼내서 다른 과일과 갈아먹어도 좋아요

 

요정도 된 아이들은 그냥 먹기엔 거부감이 드는데 주스나 스무디에 넣으면 당도가 엄청나요(나름 합리화)

그럼 go go~ 

잘라내고 요만큼 남았네요ㅋㅋ  많이 하면 차가운걸 아이들이 다 먹어버려서 적당량만 합니다.

두 번 엄선한 냉동 스위트 망고는 우리 집에 쌓아놓고 사는 식품 중에 하나예요. 이건 먹다 남은 것.

그냥 먹어도 크기고 한입 크기로 적당하고 맛은 괜찮은데 망고심이 꽤 걸려서 식감이 그리 좋지 않고 스무디를 만들어먹는 게 정말 맛있어요

 

베트남산 스위트 망고 1.3kg 13,000 정도 하네요

잘 익었을 때 수확해서 껍질을 제거한 후 먹기 좋게 손질하고 급속 냉동시켰고 당도도 괜찮고 냉동이라 간편하고 이 정도 양이면 꽤 먹을 수 있어요

스무디 외에도 소스 등등 여러 가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우리 집은 스무디용으로 ㅎㅎ

 

저희가 , 먹던 거라 양이 작아요

망고+ 바나나 + 물만 넣고 갈아줬어요

물 대신 코코넛워터를 사서 넣어먹었었는데 몸에도 좋고 맛있는지만 없으니 생수를 넣었고 맛은 생수도 맛있어요. 

 

이때 생수는 갈릴정도만 넣으시면 돼요.

생수량에 따라 맛이 연해지니까 진득한 농도로 냉동이 갈릴정도만.. 모르겠다 싶으시면 조금 넣고 안 갈리면 더 추가해서 넣는 방향으로 ㅎㅎ 

물을 많이 넣었다 싶으면 바나나, 망고를 더 넣으면 되는데 양이 점점 많아지겠죠 ㅋㅋ

먹어보고 단맛이 덜하면 꿀이나 시럽, 설탕을 첨가하면 되는데 안 넣어도 너무 맛있어서 아무것도 안 넣음

완성되었어요

저만큼 해도 저 양으로 3번보다 조금 더 나왔어요

예쁘게 데코 같은 건 하지 않아 아쉽지만 맛은 정말 good~~ 저희 집 아이들은 아이스크림보다 100배 맛있다며 좋아한답니다.

저도 건강한 맛과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매우 좋아하고요. 차갑게 먹어야 해서 자주 해주지는 않고 가끔 먹지만 여름에는 자주 해먹 고있어요.

아이스크림은 먹고 나면 텁텁해서 주스로 아이스크림을 만들거나 요걸로 여름을 보내네요

 

↑간단히 만든 영상 첨부해요

너무 간단함 주의

 

너무 맛있어요^^  꼭 먹어보세요 추천!!

여기까지 100%  내 돈 내 먹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