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코인/할인 & 추천 정보

구글플레이 스토어 유료앱 가족 무료공유,다운(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

by T파
728x90

구글플레이 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

이거 모르면 유료앱을 여러개 구매할수도 있다는점... 꼭 등록하세요~

 

 

 

구글은 가족그룹 구성원끼리 유료로 구매한 앱을 서로 공유할수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는 무료가입서비스로 가족그룹으로 구성된사람중 한사람이 구매한 유료앱을 다른사람들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있다는것!!!

저도 이번에 알게된 대박 서비스네요~

 

마인크래프트 앱이 9,900원이어서 두개 사려다가 알게된 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

몰랐다면 두번살뻔?

 

구글플레이 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 란?

 

가족그룹은 본인포함 최대 6명까지 가족구성원으로 공유할수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은 변경 가능하며 변경횟수는 제한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앱 게임, 영화 TV프로그램, 도서 콘텐츠등 공유 가능하며 이때 관리자가 공유방식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가족 결제수단을 사용해야하며 결제카드를 등록해야합니다. 이때 아이들의 경우 관리자의 허락을 받고 받을것인지여부를 선택할수있습니다. 

 

가족 결제수단을 등록할때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저도 계속 오류가 생겨 일단 보류 시켜놓았지만 ㅠㅠ 이전 게임 다운받았던것은 가족끼리 다운이 되었습니다. 

--- 가족그룹에 속해있는 A가 다운받은 게임을 B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금액결제없이 다운로드로 활성화 되어있어 다운 받을수있습니다.  

 

가족 그룹 만들기

 

가족 그룹에 이메일 주소를 통해 초대해 승인하는 방식으로 가족을 구성할수있습니다.

가족구성원의 관리자는 1명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미 다른 가족의 구성으로 가입되어있는경우 가족구성원들을 제거한 후 가족으로 초대합니다.

구성원을 초대, 삭제할수있는데 가족 구성원으로는 만13세 이상일 경우 초대할수있습니다.

 

 

 

가족그룹을 만들기 위해 초대하는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2)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 자신의 아이디가 노출된곳을 클릭합니다.

 

 

3)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아래 '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 가입' 항목은 성인으로 등록된 핸드폰이어야만 보여지며  '가족콘텐츠 라이브러리 가입'으로 들어가세요.

5) 가입합니다.

가입절차에서 가족 결제수단을 사용해야하기때문에 결제카드를 등록해야되는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오류가 발생할때가 많이 있으며, 저는 핸드폰앱, 컴퓨터로도 등록해봐도 오류가 생겨 일단 보류한 상태며, 보류해놓아도 가족구성원을 초대해 현재 가지고 있는 유료앱들은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설정 → 가족구성원관리 로 들어가면 저는 이미 추가해서 가족그룹이 있지만 아래 가족구성원 초대로 들어갑니다. 

 

초대장 보내기 수신자 추가 항목에 가족의 지메일 주소(gmail.com)를 넣고 초대장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가족구성원 초대에 등록한 이메일로 접속해 초대수락을 합니다.

 

이때 만13세 이하의 자녀가 초대수락이 되지 않는경우 또 다른 앱을 깔아줘야합니다. (아래로 고고~)

Family Link 라는 앱을 깔아줍니다.

자녀보호기능을 켜주세요. 그리고 다시 초대한후 초대수락해주세요 

 

쉬운것같으면서도 오류가 많이 걸려서 좀 힘들었고 구글은 편한기능이 많지만 고객센터에서 유사글로 연결시켜주는 시스템이고, 메일로 문의해야해서 오류시 해결하기가 귀찮고 힘든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