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코인/할인 & 추천 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앱으로 현금화 방법알아보기

by T파
728x90

카드 포인트 통합에 대해 알아보고, 여신금융협회 앱을 다운로드하여 포인트 조회하는 법도 상세히 알아봅시다.

어카운드인포, 페이 인포, 여신금융협회로 카드 포인트 통합 서비스


금융위원회는 2021년 1월 5일부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내 계좌에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실시되었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앱과 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 인포'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수있고, 조회 후에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 있다.

포인트 정보를 확인 또는 본인의 계좌로 입금 가능


통합조회 화면에서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금액, 소멸 예정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는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 입금해 받을 수 있게 된다

단.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를 본인 계좌에만 입금할 수 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하나 계좌 입금 서비스는 카드사별 1일 1회만 신청 가능하며 1포인트부터 계좌 입금 신청할 수 있다.

계좌이체를 신청할 경우 원칙적으로 즉시 처리되며, 오후 8시 이후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다.

 

11개의 카드사 포인트 통합


 

 

대상은 8개의 전업카드사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와 3개 겸영 카드사 (농협, 시티, 우체국) 등 11개의 카드사가 참여했으며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로 롯데'L.POINT', 비씨 'TOP포인트', 삼성'보너스 포인트' 등으로 카드사마다 명칭이 다르고, 신용.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체내역 조회는 가능하지만 변경과 해지는 불가능하다.

그리고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제외됐다.

1포인트는 1원으로 1대 1 교환할 수 있다. 

 

앱을 통해 통신요금 카드 자동납부 가능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도 앱을 통해 한 번에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서비스도 도입됐기때문에 통신사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 여러개의 자동납부를 한번에 바꾸거나 해지할수있게 되었으며 한번에 카드 자동 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다.

 

자동납부 통합 변경. 해지 서비스를 지금은 통신 3사 (SKT, KT, LG U+)의 통신요금만 가능하지만, 금융위는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 스쿨뱅킹, 4대 보험, 관리비, 임대료 등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여신금융 홈페이지 서버다운


서비스가 시작된 점심부터 여신금융 홈페이지의 접속자가 폭증하면서 서버가 다운되는 사태가 벌어졌으며 이에 대해 "서버 자체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고 접속자가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한 것 같다"며 " 협회에서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서비스 & 시스템 개선 및 보완


지금까지는 다양한 카드에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본인 인증을 거쳐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이런 불편함은 사라질 것으로 금융위는 보고 있고, 이제는 한 번의 인증 절차를 거치면 잊고 있던 자투리 포인트를 쉽게 챙길 수 있게 됐다.

 

금융위 측은 "서비스 및 시스템 등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여신협회, 금결원, 카드업권과 긴밀히 협업해 개선해 나갈 예정" 이라며 "카드 포인트를 적극 현금화하고 불필요한 자동납부 내역을 정리해 스스로의 재산에 대한 권리를 적극 행사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9년 기준 약 1, 100억 원이었던  미사용 카드 포인트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앱 다운로드하고 조회하기


 

 

 

1) 앱으로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하고 "카드 포인트 조회/입금"에 설치를 클릭한다

2) 1번 전체 동의하고 2번 다음 클릭하기

 

 

 

 

3) 인증은 3가지로 되지만 핸드폰 인증으로 클릭

4) 이름과 주민번호를 적고 조회 누르기

 

 

 

5) 위임장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위임 동의를 꼭 해야 함

6) 완료 버튼 클릭

 

 

 

7) 하단부부분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해보기

저는 NH포인트가 9,157원이 있네요 ㅎㅎ 포인트 가난함 ㅠ

 

내가 모르는 포인트들이 아깝기도 했는데 조회해보니 별로 없네요 ㅎㅎ

하지만 통합되고 나니 한눈에 보여서 속이 시원해요.

자고 있는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럽고 지금이라도 통합되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것 같아요. 다만 5일 서버 폭주로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한 만큼 동시간대에 많은 인원이 접속하면 느려지거나 또 다운될 수도 있을 거예요.

저도 몇 번의 시도 끝에 된 거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