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코인/할인 & 추천 정보

사운드클라우드 무료로 음악듣기 /사클 사용법 총정리

by T파
728x90

오늘은 사운드클라우드라는 음원을 무제한으로 들을수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유명하지만 생각보다 아직 잘모르시는분들이 많이계시더라구요.

예전에는 소리바다가 있었다면 지금은 사운드 클라우드가 있어요..

다른점은 소리바다는 불법이었지만 사운드 클라우드는 조금 애매합니다.

듣는것은 저작권에 걸리지 않으니 무료회원가입에 무제한으로 방대한 양의 음악장르와 음원을 들을수있는 장점이 있어요.

 

국내 사이트에는 없는 국내에서는 못구하는 음원들 다 들을수있어요.^^ 

모르셨던분들은 이거슨 신세계... 

 

회원가입 하기


먼저 사운드클라우드에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회원가입없이도 음악은 들을수있어요.

하지만

회원가입을 하면 좋아하는음악을 리스트에 보관할수있는기능등등이있어 매우 편리하니 회원가입 꼭 하세요~

회원가입은 무료로 간단합니당^^

핸드폰앱으로도 다운받아서 연동되니 좋아하는음악을 어디서든 들을수있어요.

 

컴퓨터로 접속한 화면인데 create accont 를 눌러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구글이나 연동을 하시지 않고싶을때는 이메일 주소를 넣고 비번을 넣어서 회원가입해주세요

매우 간단하쥬?^^

 

이건 아이패드로 들어간 화면인데 접속하는 기기마다 화면이 다르게 나타나요

구글아이디가 있어서 그냥 그걸로 저는 했어요.

좋아하는곡 리스트만들기 


곡검색에서 국내음악은 한글로 검색해도 나온다는사실.. 

곡 파일명을 영어로 해놓은것과 한글로 해놓은것에 따라 같은곡이라도 검색이 다르게 나와요. 

내가 원하는곡이 안나올경우 한글, 영어로 검색 모두 해보세요

 

곡을 듣다가 마음에 들면 플레이 밑 (아래 그림참고) likes만 누르면 리스트에 추가되고  아이디 밑에 Likes를 눌러서 들어가면 되요.

 

 

블로그에 플레이 링크 올리기


아래 그림처럼 Share을 클릭해주세요.

 

블로그에 아래 코드를 복사(ctrl+c)해서 링크에 붙여넣어(ctrl+v)주시면 플레이 됩니다.

 

하지만

티 블로그 같은경우나 내가 원하는 플레이 디자인을 고르고 싶다면 아래방법을 이용하세요

티 블로그에 음원링크올리기


Embed 를 클릭한후 3가지중 스타일을 고르고 code 복사하기 (아래그림 참고)

 

티블로그 포스팅 작성시 HTML로 바꿔서 복사한것 <p>여기에 코드 붙여넣기 (ctrl+v) </p> 

<p></p> 사이에붙여넣고난뒤 html을 기본모드로변환하면됩니다.

 

 

저는2번째모드로선택했어요.

귀멸의칼날 음악 들어보세요 ^^

 

무료 음원 다운로드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있는 방법은 있는데 사실 불법입니다. 

불법으로 음원을 다운받으신분들은 개인용도로만 들으시길 바래요. 

포스팅해볼게요^^

 

사운드 클라우드 저작권 관련


유투브나 개인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올리는것은 저작권에 위배될수있습니다.

무료음원이 있는데 이것을 유투브에 올렸다가 그 아티스트가 괜찮다고 했더라도 회사에서 소송을 걸게되면 그것또한 복잡해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개인용도로 들어주세요.

 

여기까지 오늘의 리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