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코인

초등학생 용돈카드 아이부자카드 기능 정리

by T파
728x90

초등학생 용돈은 어떻게 주고 계시나요?

 

용돈을 현금으로 주니까 어디에 썼는지 알 수도 없고 잃어버릴까 봐 걱정도 되고 쓰고 남은 동전은 여기저기 굴러다녀서 경제관념도 알려줄 겸 아이가 쓸 수 있는 체크카드를 알아봤어요.

 

 

여러 카드들 중 퍼핀카드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카드 중에 고민이 많았는데 퍼핀카드도 좋아 보였지만 저는 아이부자카드로 결정했답니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카드란?

 

 

아이부자카드는 Z세대를 위해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결제전용 선불카드로 부모와 자녀의 휴대폰 앱에 설치해 용돈을 주고받으며 쓰기, 불리기, 나누기 등 다양한 금융활동을 체험할 수 있어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하나은행 거래나 계좌 개설 없이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유소년도 부모의 휴대폰 동의절차를 거치면 은행방문 없이 카드를 신청할 수 있어요.

 

 

 

연회비등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기능도 카드 신청 시 선택할 수 있고 여러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청소년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단 청소년 할인은 따로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되며, 교통카드 충전 또한  아이부자 용돈과는 별개로 티머니  충전소(편의점등등)에서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사용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청소년 유해업종등에서는 사용제한되며, 아이부자 앱에서 모바일 제로페이로 간편 결제도 돼요.

 

회원끼리 돈을 보내거나 하나은행 ATM에서는 수수료 없이 30만 원까지 현금인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부자 카드를 선택한 이유

 

1. 부모의 통장에서 손쉽게 수수료 없이 용돈을 송금해 줄 수 있음

2. 아이가 쓴 카드 내역을 아이의 핸드폰에서 설정 후 모두 볼 수 있음.

3. 충전방법이 불편하지만 교통카드를 함께 쓸 수 있고 따로 신청 시 청소년 할인도 받을 수 있음.

4. 청소년 유해업종은 사용제한됨.

5. 은행방문 없이 앱에서 바로 카드신청할 수 있음.

6. 하나은행에서 만든 만큼 앱이 더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ㅎ

 

 

 

 

 

 

 

 

아이부자 카드 신청하는 법

 

아이부자 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이 핸드폰과 부모의 핸드폰에 앱을 먼저 깔아주셔야 해요.

 

 

 

 

 

 

앱 오른쪽 하단 네모 네 개를 클릭하면 중간쯤 카드관리- 카드신청을 하시면 되고, 아이핸드폰에서 카드를 신청하며 카드 신청 시 부모 인증 문구가 뜨면 순서에 따라 해 줍니다. 

 

 

부모앱에서는 성인이라서 그런지 카드신청이 보이질 않네요.

 

 

 

 

 

 

 

카드 신청시 몇 가지 디자인 중 아이가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되는데 아이가 요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네요. ^^

뒷면에 자신의 영문이름도 작게 새겨서 보내줍니다.

 

 

 

 

 

 

아이에게 용돈 보내기

 

 

부모의 핸드폰에서 아이를 추가한 뒤 오른쪽 하단 네모박스 네 칸을 누른 뒤 충전계좌관리에 들어가서 어느 은행이든지 등록이 가능하며, 14세 미만의 회원은 하나은행계좌만 등록가능하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아래쪽에 보내기가 있고 미션 수행하기도 있는데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아이에게 용돈을 보내줍니다.

 

 

 

 

 

 

 

 

 

 

 

 

미션은 정기미션을 등록할 수 있는데 소소한 용돈 모으기용으로 아이들에게 기쁨을 주네요.

 

양치하는 걸 귀찮아해서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지만 쉬운 것부터 모으는 소소한 기쁨을 주기 위해 건당 100원씩 책정해서 그날밤에 수행한 미션은 한꺼번에 입금시켜주고 있어요.

 

 

 

 

 

아이가 스스로 용돈을 관리하며 계획성 있게 쓸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이용해 보렵니다.

 

이유 없이 용돈을 주지 않고 처음부터 지치지 않게 아이가 늘 하고 있었던 일들도 잘 해냈을 때도 보상을 주고, 추가적으로 제가 기대하는 것에 대한 용돈벌이도 조금씩 끼워 넣으니 모으는 것도 쉽고 또, 소소하게 모으는 재미를 느끼고 있어서 저도 만족스럽네요.

 

 

댓글